제품 개발 컨셉트

    전기자전거가 가지는 실용성과 환경적 효과..

    일반 자동차나 스쿠터와는 달리 가솔린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공기중 탄소 배출량을 크게 줄일 수 있는 전기자전거.

    develoment-00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이라는 면에서 자전거를 따라올 탈것은 없다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근육이 내는 힘을 바퀴의 회전운동으로 전환하는, 효율 좋고 빠른 탈것입니다. 글라이더(세일플레인), 요트와 함께 인간이 만들어낸 가장 우아한 탈것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합니다. 각종 첨단 테크놀로지가 인간을 위축시키는 현대에도, 단순한 구조, 그리고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명쾌한 작동 원리를 가진 자전거는 여전히 인간의 친근한 벗으로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자전거를 인간의 주된 교통수단으로 삼자라는 주장은, 한국(그 외의 가솔린 교통수단을 주로 이용하는 국가)에서 적잖은 저항에 부딪히곤 합니다. “자전거는 탈 것이 아니라 완구/스포츠용품이라는 선입견, “자전거는 활용도가 낮아서 본격적인 탈것은 못돼” 라는 오해가 우선 발목을 잡고, 막상 자전거를 이용하고 싶어도 “내 평소 동선은 자전거로 다니기엔 너무 길어” 라든지 “내가 다니는 길은 자전거를 타고 다니기엔 너무 위험해” 등 이용 환경의 문제가 종종 있습니다. 체력이나 건강 문제로 자전거 이용을 엄두 내지 못하시는 분도 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최근 환경문제(온난화)와 원유가 폭등에다 “웰빙”, 즉 보건복지에 대한 관심이 맞물리면서 자전거 이용인구가 증가하고, 또 자전거 비사용 층에서도 자전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탄소 배출량은 세계 10위(452 메가톤), 탄소배출량 증가율은 세계 1위(1990년 대비 104% 증가).

    지난 100년간 우리나라의 기온상승률(1.5도)은 세계평균(0.7도)의 두 배 (서울만 따지면 세배)입니다. 우리에게 있어 석유는, 값이 아무리 싸더라도 사용을 억제해야만 할 에너지원입니다. 유럽을 중심으로 수년 전부터 환경규제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발맞추어 유명 자동차 생산업체들이 앞다투어 친환경적인 제품을 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친환경적인 제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그중의 하나인 주력상품 중 하나인 전기 자전거는 친환경 제품으로 고유가 시대의 높은 에너지 소비량 줄이고 환경 오염을 줄일 수 있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BENERO의 개발컨셉

    -쏟아지는 자동차에 밀려나는 자전거..
    -나는 자동차에 늘어만 가는 탄소 배출량의 증가..
    -그로인한 에너지 자원의 소비와 환경 오염의 증가..

    “공기중 탄소 배출량을 줄여 환경 파괴를 줄이자.”는 취지하에 시작한 ECO-프로젝트 BENERO.

    친환경 기술이 각광받는 요즘 오염물질 발생이 거의 없는 리튬-이온 배터리가 가진 장점을 자전거에 입히면서 친환경적인 제품을 만들고자하는것이 저희 (주) MARU가 추구하는 본 제품의 키포인트이기도 합니다. 전기자전거 시장의 블루칩으로서 거품을 뺀 정직한 가격으로 고객의 일상 생활에 꼭 필요한 존재로 인식되길 희망합니다.

    development

    ★ BENERO는 가솔린을 사용하지 않아 공기중 탄소 배출량을 줄여 환경 오염을 줄일 수 있습니다.
    ★ BENERO는 동력원으로 가볍고, 에너지 집적량이 높은 리튬-이온 전지를 사용하여 제조시 오염물질이 배출되지 않아 친환경적인 제품입니다.

    전기자전거는 환경적 측면에서나, 교통질서적 측면에서나, 국민건강적 측면에서 모두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올 것입니다. 또한 이렇게 기술적인 측면에서도 환경에 미칠 영향을 고려한 ‘친환경 제품’은 세계의 미래사회에서 시장을 이끌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봅니다. 건강도 지키고, 환경도 지키는 기특한 자전거, BENERO가 여러분들의 생활속의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합니다!